수집의 즐거움(박균호 지음, 두리반 펴냄)
사람들은 취미나 소중한 것들의 간직을 위해 사물을 모으곤 한다. 그래서 어떤 이들은 인류를 ‘호모 컬렉투스(수집 인간)’라 부른다. 책은 수집에 얽힌 사람들의 모습과 행위를 추적해 소개했다. 특별하거나 평범한 수집가 22명이 들어 있다. 아랍계 거부로부터 13억원에 ‘스타워즈’ 피규어를 사겠다는 제의를 받은 소장가를 비롯해 미국인들도 선망하는 유명 야구스타들의 전 세계 단 한 장뿐인 야구카드 소유자, ‘세계 최초’ 타이틀이 붙은 다양한 영상장비 수집가…. 화폐나 만년필, 앤티크, 음반 등 전통 물품부터 연필, 농구화, 코카콜라, 스타벅스 텀블러 등 새로운 종류의 물건까지 다양한 수집품의 컬렉터와 그들의 생각·모습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292쪽. 1만 6000원.
- 서울신문 2015.04.25
터키 박물관 산책(이희수 지음·푸른숲)=이슬람 전문가로 알려진 저자가 메소포타미아, 아시리아, 그리스, 로마, 이슬람 문화가 겹겹이 쌓인 터키의 문화를 박물관 산책을 통해 조명한다. 1만9000원.
- 매일경제 2015.04.25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디자인은…
디자인으로 말하다(이태용 지음·날마다)=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이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을 지낸 저자가 수많은 디자인 현장에서 보고 느낀 점을 책에 담았다.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가진 디자인의 특징과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디자인을 만들어낼 정책을 제시한다. 1만5000원.
- 동아일보2015.04.25
◆ 미술품 컬렉터들 / 김상엽 지음
근대의 미술사를 배경으로 미술품을 바라보는 시선과 그에 따른 수집 문화의 변화 양상을 수장가들의 여러 유형을 통해 치밀하하게 살핀다. 돌베개 펴냄.
- 매일경제 2015.04.25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