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작가 양혜규가 6일부터 9월 5일까지 프랑스 파리 퐁피두센터에서 개인전‘좀처럼 가시지 않는 누스’를 개최한다고 국제갤러리가 5일 밝혔다.
양 작가는 지난 10년간 지적 능력, 지성, 이해, 마음, 사고, 이성 등을 가리키는 그리스어 ‘누스(nous)’를 주요한 개념으로 삼고 블라인드 설치작품을 해왔다. 이번 개인전에는 ‘좀처럼 가시지 않는 누스’,‘비디오 3부작’,‘쌍과 반쪽-이름없는 이웃들과의 사건들’등이 전시된다.
-한국일보 2016.07.06
건국대 건축학과 재학생 심규동(25ㆍ왼쪽)씨, 김지수(22ㆍ오른쪽)씨, 부경대 졸업생 홍석진(28)씨가 프랑스 파리 테러 추모 및 평화 기원을 위한 ‘2016 알카즘(Archasm) 국제건축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건국대가 5일 밝혔다.
‘평화의 파빌리온’을 주제로 열린 공모전에는 전세계 324개 팀이 참가했는데, 건국대 팀은 파리 테러의 충격과 슬픔을 상징하는 흑백공간에서 평화와 희망의 밝은 공간으로 이동하는 파빌리온을 설계했다.
- 한국일보 2016.07.06
산업용 로봇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시회가 7~9일 광주에서 열린다. 광주시는 5일 이 기간 김대중컨벤션센터와 에스마이스연구원㈜이 주관하는 광주국제로봇산업전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연다고 밝혔다. 전시회에는 국내외 80여개 업체가 참여해 의료·산업·농업용 등 각종 첨단 로봇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국제그린카전시회와 국제수송기계부품산업전이 함께 열려 로봇과 자동차 산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남대 로봇연구소는 원격제어 단일경로 뇌수술 로봇과 능동 캡슐형 내시경 로봇, 박테리아를 이용해 만든 박테리오봇 구동을 위한 자기조향 시스템, 수술용 유연바늘 로봇 등 최신 의료 로봇을 전시한다.
- 서울신문 2016.07.06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