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효성은 새로 개발한 ATM 거래화면 디자인이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ATM 거래화면 디자인은 기존의 딱딱하고 사무적인 느낌에서 벗어나 실제 행원과 거래하는 것처럼 구성해 구성해 고객이 훨씬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직관적인 표현과 터치&드래그 방식으로 ATM을 잘 사용할 줄 모르는 사용자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회사 관계자는"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ATM 거래화면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친화적이고 차별화된 UI의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경제 2012.11.13
진품이 아닌 그림을 팔았다가 진품이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져 돈을 돌려줘야 할 입장이 되자 또 다른 골동품을 미끼로 또 한 번 5억원을 빌려 가로채려 한 치과의사 부부가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 1부(부장검사 조상철)는 가짜 그림을 산 피해자에게 “다른 골동품을 담보로 제공할 건데 이 물건이 5억에 담보로 잡혀 있다”고 속여 5억원을 뜯어내려 한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최모(54ㆍ치과의사) 씨 등 부부를 붙잡아 남편 최씨를 구속하고 부인 장모(57ㆍ치과의사) 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12일 밝혔다.
- 헤럴드경제 2012.11.12
지난 9월 7일 막을 올린 현대미술축제 '2012광주비엔날레'가 66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1일 막을 내렸다. '라운드테이블(Round Table'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비엔날레는 아시아지역 여성 감독 6명이 공동으로 기획, 국내외의 관심을 모였다. 전시공간도 비엔날레전시관뿐 아니라, 도심 사찰 무각사와 대인시장·광주극장 등 시내 곳곳을 활용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40개국 92명의 작가가 300여점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 이번 비엔날레는 모두 46만여명이 관람한 것으로 집계됐다.
- 조선일보 2012.11.12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는 문재인(민주통합당)·안철수(무소속) 대선 후보 간의 단일화 촉구 메시지를 담은 벽보(사진)를 공공장소에 붙인 팝아트 작가 이하(44·본명 이병하)씨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6~7일 서울 종로·신촌·여의도 일대에 벽보 495장을 붙인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를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 93조 1항은 선거 180일 전부터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후보를 지지·추천·반대하는 내용이 있거나 후보 이름을 나타내는 벽보를 게시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벽보에는 문재인 후보의 오른쪽 얼굴과 안철수 후보의 왼쪽 얼굴이 맞붙어 있고 그 아래 ‘Co+innovation’(공동 혁신)이라는 문구가 쓰여 있다. 이씨는 “단순히 단일화를 바란다는 의미이지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앞으로도 이 같은 작업을 계속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 중앙일보 2012.11.12
역사민속학자 정승모(사진) 지역문화연구소 이사장이 11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59세. 1953년 전남 여수에서 태어난 고인은 서울대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국립민속박물관 학예연구사 등을 지냈고 『시장의 사회사』 『한국의 세시풍속』 『하회마을』 『한국의 족보』 등 저서를 남겼다. 유족은 부인 박종옥씨와 아들 진효씨, 딸 이현(LG전자 디자이너)씨 등. 빈소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31호실. 발인은 13일 오전 9시30분. 2258-5940.
- 중앙일보 2012.11.12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