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미술관은 10일 시립미술관 세미나실에서 문화센터 이론강좌인 ‘톡톡! 현대 미술’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강의에서는 ‘1990년대 이후 한국현대미술’이라는 주제로 김희랑 시립미술관 학예연구사가 나서 생생한 이야기 형식으로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한국 현대미술 흐름을 설명할 예정이다.
매월 한 차례 시립미술관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톡톡! 현대 미술’강좌는 일반 관람객들이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시립미술관 전시기획자들이 직접 설명하기 때문에 개론적 설명에서 벗어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게 강점으로 꼽힌다. 문의 062-613-7150.
- 광주일보 2012.7.10
김해 윤슬미술관이 2005년 개관 이래 7년 만에 1종 공인미술관으로 등록됐다. 김해문화의전당 측은 김해문화의전당 내 윤슬미술관(경남 김해시 내동)이 최근 경남 미술관 등록 심의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종 공인미술관으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1종 공인미술관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학예사가 1명 이상 근무해야 하며 작품을 100점 이상 소장해야 한다. 또한, 사무실과 자료실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윤슬미술관은 이러한 조건을 모두 충족시켜 1종 공인미술관으로 등록하게 됐다.
이영준 김해문화의전당 전시교육팀장은 "이번 미술관 등록은 무엇보다 지역미술인들과 함께 협력해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시설과 인력은 모두 완비되었지만, 100점의 소장품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었는데 지역미술인들이 무상으로 작품을 기증함으로써 미술관 등록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공을 지역예술인에게 돌렸다.
-부산일보 2012.7.7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